2015.02.02 19:29

 

 

 

 

김종국이 주연을 맡은 '달리는 형제(중국 런닝맨) 극장판'의 수익이 연일 화제다.

2015년 1월 30일 개봉후 중국의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3일간 400여억원(2억 2,700만 위안, 한화 약 398억 5,200만원)을 수익을 올리며 흥행에 성공, 초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 2월 2일자 참고 기사- 김종국 中 데뷔영화 흥행조짐? 개봉 3일만 400억원 수익

http://media.daum.net/entertain/abroad/newsview?newsid=20150202182205712

 

예능판 영화라 퀄리티에 대해선 기대치가 없었고 '김종국의 비중이 얼마나 되나.'가 가장 궁금했다.

나처럼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간단한 소감(?)을 남긴다. 그냥 간단히...

중국 언론에 언급된 스포 정도는 이 포스팅에도 언급된다. 그정도의 스포도 싫다면 이제 그만 읽길.

 

 

 

 

 

 

- 영화는 재밌다. 김종국이 나오니까

 

  난 김종국 팬이다. 김종국이 나오니까, 재밌었다. 김종국이 나오는 부분이 재밌었다.

  예능을 영화 스크린으로 옮겨놓은 형식이다. 대사가 있는 대본으로 진행된 영화가 아니다.

  그러다 보니, 김종국의 영화의 캐릭터는 한국 런닝맨의 능력자와 다르지 않다. 게임이나 미션 수행 두측면 다 그렇다.

  힘 좋고 운동신경 뛰어나며 똑똑하고 촉이 좋은 면모가 보여진다. 한마디로 '능력자'로 나온다.

   물론 여기서도 발목에 테이핑 했더라. 덴장. 허리, 무릎, 발목 성한 날이 없다.

 

 

- 가장 궁금했던 김종국의 비중!

 

  비중은 크다. 두팀으로 나눠서 진행되는데 김종국이 팀장이며, 다른 팀 팀장 역시 김종국이 정한다.

  김종국의 팀원 역시 김종국이 뽑는다. 이 내용은 이미 영화소개에 나와 중국언론에 나온 부분이라 스포아닌 스포다.

  사실 난 꿔다놓은 보릿자루로 나오지 않을까 염려했었다.

  게임이나 미션 수행 부분 모두 김종국의 롤은 크다.

  런닝맨 극장판 흥행관련  한국 커뮤니티 게시판에 안젤라베이비가 가장 알려지고 인기가 좋다보니

  안젤라베이비가 주인공으로 혹은 중심으로 진행되는걸로 추측하는 글들이 많던데 그렇지는 않다.

  물리적인 비중 부분 역시 그렇다.

  김종국이나 안젤라베이비나 리천이나 비슷하다. 

  다른 출연자들은 그에 비해 조금 덜한 임팩트를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골고루 나온다는 인상이다.

  미션 수행 부분에선 언어소통을 영어로 하다보니, 김종국의 물리적인 비중이 게임 부분보다 크지 않지만 임팩트 있게 나온다.

 

  참고로, 달려라 형제 멤버 중 리더격인 덩차오는 스케줄 조율이 안돼 극장판에는 출연치 않는다.

  김종국과 함께 극장판에서 매력적으로 보인 달려라 형제 멤버는 홍콩 배우 왕쭈란(왕조람)이다. 포스팅 마지막 제작발표회 사진

  중 키작고 브이 포즈를 취하는 배우다. 김종국과 티격태격 상황을 연출하기도 하고 젤 웃기고 예능센스가 좋다.

 

 

 

 

 

김종국은 영어로 말한다. 난놈이다.

 

  영어를 잘하니까 의사소통이 가능해서 영화출연도 가능했다는 생각이다.

  대신 출연자들이 영어를 다 잘하는게 아니다.

  그런 연유로 영어를 못하는 출연자들이 김종국과 이야기 하는데 영어울렁증을 보이는 경우나

  자신이 영어를 잘한다면서 김종국에게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웃긴다 ㅎ~ 

  중국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예능으로 더 큰 인기를 '지속적으로' 구가하긴 힘들 것이다.

  평생 런닝맨 출연할 것도 아니고, 

  중국에 엑스맨, 패떴, 런닝맨 등의 예능으로 이름을 알렸으니 가수로서 승부수를 내야 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단, 중국영화나 드라마 캐스팅도 끊이지 않는다니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만한 영화들을 선택해서 활동하는 것도 꽤나 큰 가능성이 있을거라 생각된다.

 

 

 

 

 

 

 

 

[사족]

 

  김종국은 <달리는 형제 극장판> 주연들 중 한명이다.

  영화제작사측에서 김종국에게 처음엔 카메오로 부탁했다가

  중국 내 인기가 많아져서 주연급으로 비중을 키워 다시 제의했다고 한다.

  영화 스크롤에 '특별출연'으로 나온다. 예능 게스트를 영화에선 특별출연으로 표기했다 생각하기로 했다.

  포스터가 기존 런닝맨 멤버들 스틸컷으로 많이 배포돼 오해하는 분들 있으신데 주연 맞다.

 

 

 

 

 

 

 

 

신고
Posted by '